코스 : 대방-노량진역
참가자 : 조민정, 한자원, 정의당 이호영, 김종옥, 서효성 녹색당 정유미,오석중, 에너지자립마을 김소영, 고경남, 강미연, 이수노점
이기철
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
오늘은 국내 최대 수험생 메카 노량진으로 동작행동과 함께 신고리5.6호기 캠페인을 하러 왔는데요. 동작행동은 이번 신고리 5.6호기 백지화를 위해 동작 지역에서 활동하는 분들이 뭉쳤고요, #신고리댄스 지원 사격을 요청하셔서 퇴근길 직장인들,공부에 지친 수험생들에게 소소한 일상의 휴식과 같은 진귀한 이 춤을 보여드리고자 ㅎㅎㅎ 이상한 소리는 그만하고 신고리5.6호기 건설도 그만하고 어디든 #신고리댄스를 청하시면 응당 자전거 원정대는 달려갑니다!! 출💩!!!



사당에 지원해주셨던 성대골에너지자립마을 김소영관장님과 사당우성에너지자립마을 대표님과 우리 미래세대 대표 손녀, 정의당 동장지부 분들, 녹색당 동작지부 분들과 함께 했습니다.

고리~고리~백지화~익숙한 멜로디가 나오자 다같이 몸이 자동으로 움직입니다. 한자원님과 단 둘! 2인용도 좀 보여드리고요~ 역시 이목을 끄는데는 이 요상한#신고리댄스 만한게 없네요..

소속은 다르지만 다함께 외쳐보고요~
"원전 말고 안전 주세요"

유인물을 배포하며 지나다니는 분들에게 설명해드리고욧...

자전거원정대 한자원님 발언 지원사격하고욧..🗣

이곳에서 공부하는 대부분의 학생들은 취업,자격증,자아실현등 더 나은미래를 위해 자신과의 고독한 싸움을 하며 밤낮 애쓰고 있을텐데요..
원자력에너지에서 탈피하고 신재생에너지 비율을 늘리면 더 많은 일자리도 같이 생기는것 알고계신가요?
에너지효율과 재생에너지 산업증가로 재생에너지 분야에 더 많은 일자리가 생기고 있습니다. 세계적으로 재생에너지 일자리는 960만 명이고 그 중 태양광 분야는 300만 명입니다. 국제 에너지기구는 2030년 재생에너지 일자리가 2,400만 명이 될 것이라고 예측 했습니다.
독일에서 원전 전력 비중이 30% 가장 높았던 시기에 일자리는 3만 명이었는데 재생에너지 전력비중이 30% 가량인 지금 관련 일자리는 30만개로 늘었습니다. 에너지효율산업 일자리는 80만개로 더 많습니다.
현재 우리나라 원전 산업 관련 일자리는 약 3만 5천명 입니다. 앞으로 재생에너지 비중이 늘어난다면 독일과 같이 우리나라의 재생에너지 관련 일자리도 늘어날 것입니다. 새로운 일자리 창출을 위해서라도 재생에너지 전환을 서둘러야겠지요?
나자신의 안위뿐만아니라 지구를 위해 건강한 일자리, 우리가 만들 수 있습니다! 신고리 5.6호기 백지화가 그 시작입니다~

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
나는 자전거를 탈 줄 안다. -> bit.ly/잘가라신고리
자전거는 못타지만 함께하고싶다. -> bit.ly/백지화필리버스터
원전 문제에 대해 자세히 알고싶다면? -> nomorenuke.com